[출간도서]

2022년 새해에 읽기 좋은 시집 추천! 「큰 사랑의 노력」 (보민출판사 펴냄)​​​

보민북스 2021. 12. 23. 16:39

2022년 새해에 읽기 좋은 시집 추천! 「큰 사랑의 노력」 (보민출판사 펴냄)

()란 인간의 생각과 감정의 표현을 함축하여 나열한다. 현대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친 우리 자신의 모습은 어쩌면 작은 것 하나까지도 쉽게 지나쳐 버리기가 십상일 것이다. 그래서 쉽게 절망하고 마지막에 가서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도 한다. 이번 시집 「큰 사랑의 노력」은 우리들이 아무리 힘들어도 세상을 살아야 된다는 외침의 이야기가 담긴 희망 시집이다. 그의 시는 세상의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이다. 그것을 시로서 표현하고자 하는 그의 발자취가 담긴 이번 시집은 그래서 더욱 우리들의 정서와 잘 어우러질 것이다.

- 본문 詩 ‘나라를 인생을’ 중에서

광범위한 프로젝트 광범위한

메시지 사탄 선악의 정체 그 누가

생각하고 전하며 잡혀간 사탄의

선악 정체를 말하고 전하며

악마의 세상 감히 그 누가

홀로 악인과 마인의 마지막을 이루며

말할 수 있단 말인가 프로젝트와

메시지를 십국에 보낸 지가

언제인데 십국 그때가 언제인데

그걸 감추고

어디로 가려고 한뜻으로 뭉치지

못한 채 이리 방황하고 있단 말인가

무엇이 두려운가 하늘과 땅의 힘

뭉치면 두려울 것이 없지 아니한가

인자가 왔으니 인간 생명을 털끝

하나라도 해하지 못하도록 이루려

할 것이고 또다시 이런 생지옥을

만들지 못하도록 할 것인데

무엇이 그리 두려웠던 것인가

잘못된 것은 나라를 인생을

망치는 것은 백지로 돌리고

세상을 바로 세우는 데 그 누가

의롭고 거룩하다 하지 않으리오

인생 시인 이야기 보따리의 여섯 번째 시집 「큰 사랑의 노력」을 읽음으로 해서 사회적 문제들에 대한 경각심을 깨닫게 되기를 바란다. 하여, 이 시()들을 통해서 현재의 감정을 모르는 척하거나 억지로 행복을 느끼려 하지 말고, 이제는 슬픔이든 분노든 우리 자신의 마음이 충분하다고 느낄 때까지 오로지 그 감정을 충분히 표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러다 보면, 나쁜 감정의 일부는 분명 사그라든다. 그렇게 사그라든 감정과 함께 우리가 앞으로 바꾸어야 할 문제의 해결책을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2022년 1월 10일 출간 / 인생 시인 이야기 보따리 지음 / 보민출판사 펴냄 / 100쪽 / 변형판형(135*210mm) / 값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