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도서]

이 책 「대한민국 학부모의 독생자」를 통해서 그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얻으시길 바란다.​​​

보민북스 2022. 2. 4. 16:37

이 책 「대한민국 학부모의 독생자」를 통해서 그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얻으시길 바란다.

 

대한민국 학부모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이제 학부모 또한 입시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입학과 동시에 아이들이 처음 만나게 되는 교육 기본과정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고 한다면 독서기록장,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이 세 가지일 것이다. 이것은 입시에도 필요한 과정이지만 또 다른 관점인 어른이 되는 삶의 방식에서도 중요한 매개체가 될 수 있기에 이 독서기록장,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즉 ‘독생자’를 이 책에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자! 그러면 독생자의 교육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고, 또 학부모로서 무엇을 알고 있어야 할까? 그것을 이 책 「대한민국 학부모의 독생자」를 통해 선배 엄마가 초보 엄마들에게 전해주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이지연 원장은 다른 집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으로, 주말에는 선생님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의 선생님으로, 그리고 집에선 두 아이를 홀로 돌봐야 하는 일하는 워킹맘으로, 소위 독박육아의 환경 속에서 얻은 그녀만의 달콤살벌한 경험을 이제 후배 엄마들인 그녀들과 나누고 싶어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학부모의 관점으로 아이들을 바라보면 더더욱 학부모 교육이 얼마나 필요한지를 느끼게 된다. 학부모들도 이제 진정한 학부모가 되기 위하여 배우고 애써야 한다. 아이들만이 학교에 가서 앞으로 펼쳐질 사회를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학부모들도 어른다운 모습으로 아이들의 올바르고 행복한 성장을 위한 재교육이 필요하기에 이 책 「대한민국 학부모의 독생자」를 통해서 그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얻으시길 바란다.

 

(2022년 2월 3일부터 전국 온라인서점 사전판매중 / 이지연 저 / 보민출판사 펴냄 / 356쪽 / 국판형(148*225mm) / 값 16,000원)